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다시 지지율 1위…노동전문가 만났다, 왜?
2021-04-13 12:28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4월 13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태현 변호사, 김성완 시사평론가, 손정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이제 정치권과 유권자들의 관심은 차기 대선으로 점차 향하고 있습니다. 보궐선거 이후에 처음 실시된 차기 대선주자 관련 여론조사 내용 먼저 살펴보면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6.3%, 이재명 경기지사가 23.5%,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3%로 조사가 됐습니다. 현재로서는 윤 전 총장이 다시 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군요?

[손정혜 변호사]
네. JTBC가 리얼미터를 통해서 4월 10일부터 11일, 이틀 간 조사한 결과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이렇게 윤석열 총장이 다시 조금 주춤하다가 오르는 모양새가 나오는 것은 결국 보궐선거를 통해서 그 민심과 관련해서 그 민심이 그대로 대선판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렇게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여권을 견제하려는 민심의 흐름들이 있기 때문에요. 여권을 견제할 수 있는 윤 전 총장에 대한 기대치가 날로 높아지는 상황을 저 조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고요. 그럼 유력후보로서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할지 많은 민심이 지켜보고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