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올해 분양 약 50만 호…역대 최대 수준
2021-05-06 12:46 경제

1.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올해 민간,공공, 사전청약을 합한 총 분양 규모가 약 50만호로 역대 최대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민간분양이 36만 2천∼39만 1천호, 공공분양이 9만 2천호, 사전청약 3만호로 이를 합치면 약 50만호 수준입니다. 올해 입주 예정 물량은 46만호입니다.

홍 부총리는 시장의 불확실성 해소하기 위해 당정간 협의, 국회와의 논의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2. 롯데백화점은 최근 본점 식품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본점과 인근 에비뉴엘, 영플라자를 오늘 하루 임시 휴점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방역과 소독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을 포함한 본점 근무자 약 3700명에 대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어 신세계 강남점 식품관에서도 계산 담당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백화점 식품관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3. 어린이날인 어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에 올린 글이 화제였는데요.

정 부회장은 자신의 SNS에 신세계푸드의 캐릭터 '제이릴라'가 어린이 고릴라와 놀고 있는 그림을 올리면서 "얘는 나 디스하는 것도 모자라서 애들까지 고릴라로 만들고 있다"며 ‘셀프 디스’를 했습니다. 이전 게시글에서도 수차례 제이릴라와 함께 있는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일부에서는 정 부회장의 이런 과격한 표현이 제이릴라를 홍보하기 위한 고도의 전략일 수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