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요즘 가족 금쪽 수업’ 오은영X신애라X이수정 교수, 제작진이 직접 전한 관전포인트
2021-05-06 15:07 연예



오는 5월 8일(토)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채널A 명품 특강쇼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이하 ‘금쪽 수업’)이 관전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금쪽같은 내 새끼'에 이은 채널A 두 번째 가족 시리즈 '금쪽 수업'은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명품 특강쇼로, '완벽한 가족이 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육아 멘토로 엄마들의 무한 신뢰를 받고 있는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23년 차 베테랑 엄마이자 배우 신애라, 그리고 국내 최초이자 최고인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요즘 가족들을 위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렇듯 ‘금쪽 수업’이 첫 방송을 하루 앞둔 가운데, 오은영 박사, 신애라 배우, 이수정 교수와 제작진이 직접 전한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1. ‘금쪽같은’ 1타 강사 오은영 박사, 신애라 배우, 그리고 이수정 교수를 한 자리에!

‘금쪽 수업’에서는 각계 분야의 전문가인 오은영 박사, 신애라 배우, 이수정 교수가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강연을 펼친다.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와 남다른 육아 노하우로 멘토가 된 신애라 배우는 ‘금쪽같은 내 새끼’을 통해 ‘내 아이’를 위한 전문 지식을 전수했다면, 이번 ‘금쪽 수업’에서는 어른들을 위로하는 시간과 함께 좋은 부모, 완벽한 가족이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어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는 아동 범죄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그는 강연을 통해 본인의 육아 경험 이야기까지 들려줄 것으로 조금 더 친숙한 모습으로 시청자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더해진다.

#2. 요즘 가족을 위한 맞춤형 비대면 가족 수업

사회적 거리두기로 강연 하나 듣기 어려운 요즘, ‘금쪽 수업’은 1타 강사들의 품격 있는 강연은 물론, 요즘 가족들을 위한 따뜻한 상담과 함께 ‘맞춤형 족집게 가족 수업’을 선사한다. 특히 오은영 박사는 “나와 부모의 관계를 되짚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을 살아보자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며 요즘 힐링 강연을 예고했다. 또 신애라 배우는 “아이를 키울 때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요즘 부모들을 위한 강연을 펼칠 것에 기대를 모은 데 이어 이수정 교수는 “수업을 통해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아동학대는 범죄’라는 것이다”며 요즘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 범죄의 심각성을 심도 있게 다룰 것을 전했다. 이렇듯 ‘금쪽 수업’은 요즘 시대 우리가 꼭 배워야 할 수업을 선사할 예정이다.

#3. 정형돈, 이윤지, 홍현희 등 시청자와 함께 공감하는 ‘금쪽’ 출연자들

‘금쪽 수업’에는 시청자를 대신해 ‘금쪽’ 출연자들이 학생으로 자리를 채운다. ‘금쪽같은 내 새끼’에 이어 정형돈, 장영란 그리고 홍현희가 남편 제이쓴과 함께 출연, 이윤지, 별, 정시아, 안현모, 조우종, 김기두, 유튜버 신사임당, 강재준-이은형, 이태규-올리비아 부부 등이 참여해 강연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첫 녹화 이후 오은영 박사가 “출연자분들이 꺼내기 힘든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좋은 부모가 되려고 하는 모습에서 가슴이 굉장히 뭉클했다”, 신애라 배우가 “강연 중 강재준 씨가 자신의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았는데, 강연을 통해 아이에 대한 계획이 생겼다고 말해 감사했다”며 소감을 전했듯, ‘금쪽 수업’은 단순히 배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공감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요즘 가족에게 필요한, 어디서도 듣지 못한 명품 특강쇼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은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