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18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6-18 12:04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경기도 이천 <쿠팡 덕평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가 이틀째 이어지는 가운데, 연소 확대 우려와 건물 붕괴 위험으로 진화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진화 작업에 투입됐다 실종된 김 모 소방대장에 대한 수색 작업 역시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구조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2.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경선 일정을 두고, '이재명계와 반이재명계가 정면충돌하는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송영길 대표가 예정대로 '9월 경선' 실시를 오늘 확정하겠단 뜻을 밝히자,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를 지지하는 의원 60여 명은 '반대' 연판장을 돌리며 의원총회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친문 적자'로 꼽히는 김경수 경남지사도, 경선 연기론에 힘을 실었습니다.


3. '간보기, 전언 정치'만 하고 있단 비판을 받아왔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정치 참여 시간표를 공개했습니다.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오는 27일 대권 도전 선언을 한 뒤 2주 가량 민심 투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달 중순쯤 국민의힘 입당 여부를 결정할 것이란 뜻도 밝혔습니다.


4. 국민의힘 새 사무총장에 3선의 한기호 의원을 임명한 이준석 대표가 거센 후폭풍에 직면했습니다. 과거 한 사무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 비난하는 등 막말로 논란을 빚은 인물이라는 점에서 부적절한 인사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5. 장애인 전용 구역에 무단으로 주차한 차량을 신고했던 시민이, 유독성 화학물질로 보복 테러를 당한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공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과 아파트 CCTV 영상을 토대로 용의자를 찾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