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준석 “윤석열 잘못된 조언 듣고 있어”
2021-07-22 15:35 정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최근 행보에 대해 잘못된 조언을 듣고 있으며 지지율 추이도 위험한 상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지난 20일 대구를 찾아 박근혜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해 "마음속으로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아쉽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2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탄핵은 정당했다'고 밝힌 자신의 대구 연설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대구 시민들이 이준석의 탄핵에 대한 생각에 동의해준다면 과거 박근혜·이명박 정부를 수사했지만 문재인 정부에 맞섰던 어느 검사는 용기를 잃지 않고 우리와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그 검사가 용기를 좀 잃은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안철수 대표가 과거 정치에 미숙했을 때 했던 판단과 비슷한 판단을 한다"며 "여의도 정치에 숙달된 분들과 거리 있는 분들이 여의도 아닌 곳에 캠프를 차리려고 하는데 그런 모델은 대부분 성과가 안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잘못된 방향이라면 열심히 달려가든 느리게 달려가든 그것 자체는 문제"라며 "바로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국민의힘 입당을 압박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서도 "(윤 전 총장 측에) 여의도 정치를 거부하는 사람들의 입김이 작용하지 않나 생각한다"며 "잘못된 조언을 듣고 있을 수 있어 그 부분이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했습니다.

한편, 김경수 경남지사가 대법원에서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실형이 확정된 것에 대해선 "여권 인사들이 김 지사가 희생양인 것처럼 묘사했는데 본인이 주도했다면 희생양이 아니고 주요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황승택 기자 hstneo@donga.com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