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수박 한 통에 3만 원”…폭염에 가격 고공행진
2021-07-30 13:05 뉴스A 라이브

경제톡톡톡입니다.

1. 불볕더위에 수박 가격이 천정부지 치솟으며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어제 기준으로 수박 소매 가격은 평균 2만 3천22원으로 한 달 전보다 25.5%가 올랐습니다. 장보기 쇼핑몰과 대형마트에서도 수박 가격이 일제히 올랐는데 한 달 전 2만 원 안팎이던 가격이 지금은 3만 원 안팎으로 일제히 올랐고 일부는 가격이 두 배가량 오른 곳도 있었습니다. 과일 유통판매 관계자들은 "수박은 밤 기온이 20도 초반일 때 잘 크는데 최근 열대야로 제대로 크지 못하고 있다”며 당분간 공급 부족과 가격 급등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제치고 한국 재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김 의장의 순자산은 134억 달러, 약 15조 4천억 원으로 약 13조 9천억 원을 기록한 이재용 부회장을 제치고 국내 최고 부호에 올랐습니다. 블룸버그는 "수십 년 된 대기업들이 지배하는 한국에서 자수성가한 IT 기업이 어떻게 최고의 부자 지위에 오르는지를 보여주는 기념비적인 사건"이라고 평가했습니다.

3. 올 하반기 서울의 아파트 입주량이 지난해보다 34% 정도 줄어듭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의 올 하반기 입주예정 아파트가 1만 7천5백여 가구로 지난해보다 33.7% 적고, 5년 평균 입주량과 비교해도 27.4%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반기 수도권 입주 예정 아파트는 9만 6천여 가구로 역시 지난해보다 2.9%, 5년 평균치보다 5.4% 줄어듭니다. 임대차 3법으로 전세 시장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 입주 물량마저 줄면서 전세 대란이 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