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측, 출국금지 요구…조성은 “범죄 잡고 가겠다”
2021-09-17 20:03 뉴스A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가 해외 출국을 준비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조 씨에 대한 출국금지를 요구했지요.

자신에 대한 출국금지 논란을 의식했는지, 조 씨가 채널A에 관련 입장을 밝혔습니다.

"범죄를 잡고 가겠다"며 자신을 출국금지 시킬거면 손준성 검사와 김웅 국민의힘 의원도 출국금지 시키라고 직접 반발했습니다.

이다해 기자입니다.

[리포트]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의 해외 출국을 놓고 윤석열 전 총장 측과 조 씨가 맞붙었습니다.

발단은 조 씨가 올린 SNS 글에서 시작됐습니다.

조 씨는 지난달 31일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접종 사실을 SNS에 게시하며, "미국 몇몇 주가 인정을 안 한다고 하여 취소했다가 갈 곳은 인정이 된다고 해서 부랴부랴 신청해서 완료"라고 적었습니다.

그제는 스타트업 사업을 위해 "해외진출 등 여러 일정들을 잡고 있었다"고 적었습니다.

그러자 조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한 윤석열 캠프는 출국금지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피고발인 신분이기 때문에 수사팀의 의지만 있다면 출국금지를 할 수 있다"고 공수처를 압박했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의 출국금지 압박에 조 씨는 발끈했습니다.

조 씨는 "해외진출은 의지였는데 계획들이 다 바뀌었다"면서 "범죄를 잡고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고발장 작성 의혹을 받는 손준성 검사와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범죄자'로 지칭하며 "그 분들도 법무부에서 함께 출국금지 시켜야 할 것 같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조 씨가 지난해 총선 당시 미래통합당 법률지원단장 A 변호사에게 "대검 갈 고발장이 하나 들어왔다고 말했다"고 한 것을 두고는 당시 법률지원단장과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A 변호사가 "고발장을 받은 적이 없고 어떤 상의를 받은 적도 없다"고 반박하자, 조 씨는 "지나가는 말로 상의하셨으니 잊어버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재반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다해입니다.

영상편집: 배시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