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캠프 재정비…홍준표, 대장동 찾아 이재명 겨냥
2021-09-20 19:22 뉴스A

야당 대선주자들은 추석 연휴 뭘 하고 있을까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캠프 재정비를 준비 중인데, 총괄실장 장제원 의원 거취를 고민 중이라고 합니다.

홍준표 의원은 대장동 현장으로 달려가 이재명 지사가 연루됐다면 감옥에 가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안보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경기 성남시 대장동 현장을 찾아 "대선프로젝트가 아니었나 의심된다"며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했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의원]
"주도한 사람이 누구냐. 주도해서 화천대유와 천화동인에 특혜를 준 사람이 누구냐. 사건은 간명해요. 사퇴 여부가 문제가 아니고 관련이 됐으면 감옥 가야죠."

그러면서 칼잡이 대통령이 안 되려 했는데 대통령이 되면 서민 피 빠는 거머리떼의 부당이득금을 전부 환수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괴물과 싸우는 시민운동을 주장하며 괴물이 되어버린 이재명 지사는 수사 제대로 받고, 국감과 특검 요구에 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하태경 의원도 "궁지에 몰린 이 지사가 선택한 위기탈출 전략은 '1원 타령'과 '남 탓'"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 지사에 대한 공격은 자제하고 캠프 정비를 구상 중입니다.

조만간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선대본부장으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들의 경찰관 폭행 혐의로 논란이 되고 있는 장제원 총괄실장의 거취를 두고는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채널A 뉴스 안보겸입니다.

영상취재 : 김찬우
영상편집 :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