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대장동 의혹 vs 고발사주 의혹…여야 법사위 충돌
2021-09-24 19:44 뉴스A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 위원회에서도 대장동 의혹과 고발사주 의혹을 놓고 여야 의원들이 대선주자들 대신 충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다해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을 두고는 윤석열 캠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공격하고 이재명 캠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방어에 나섰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의원(윤석열 캠프)]
"화천대유 대장동 특혜 사건은 딱 떨어지는 배임 사건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이 대장동 사건을 가지고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규정을 했어요. 아, 이재명 후보가 다급하긴 했구나."

[김남국 /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재명 캠프)]
"수사와 관련된 것이 선거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박범계 / 법무부 장관]
"선거의 영향 여부도 중요한 고려 요소이긴 하겠습니다만 실체적 진실 규명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서는 공수가 서로 바뀌어 민주당 의원들이 몰아부쳤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수사 대상이 윤석열 후보이기 때문에 국민의힘의 대선 경선 일정을 고려해서 수사하는 것 아니냐 이런 국민적인 우려가 있을 수 있거든요."

[김진욱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최대한 빨리 (수사를) 끝내는 것이 선거에 대한 영향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병철 /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장동 의혹 사건인 이재명 지사는 100% 수사받겠다고 하는데 (윤석열 전 총장은) 국회로 오겠다니요? 도륙 받는 수사를 본인이 자청해야죠."

국민의힘은 박지원 국정원장의 공수처 피의자 입건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전주혜 / 국민의힘 의원]
"박지원 국정원장도 지금 고발이 돼 있는데 이것도 빨리 결정하셔야 되는 것 아닙니까?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해서는 3일 만에 입건하셨는데 이건 3일 지난 지가 오래됐거든요."

김진욱 공수처장은 박 원장 입건 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은 채 의혹 제보자 조성은 씨와 박 원장의 통화기록을 살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다해입니다.

영상취재: 한규성
영상편집: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