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공작처”…민주당 “손준성 영장기각, 면죄부 아냐”
2021-10-27 19:20 뉴스A

이 고발사주 의혹은 대선의 핵심 이슈죠.

손준성 검사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윤석열 전 총장은 공수처를 공작처로 부르며 사법부가 정치 공작에 제동을 걸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손 검사가 결코 면죄부를 받은 게 아니라며, 윤석열 전 총장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지 마라고 맞받았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은 고발 사주 의혹을 받는 손준성 검사의 구속영장 기각이 면죄부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법원의 판결에서 분명한 것은 범죄 혐의 유무에 대해서는 전혀 시비를 걸지 않았습니다. 혐의가 인정된다는 뜻입니다. "

영장 기각의 의미를 축소하며 공수처에는 흔들림 없는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공수처는 오늘이라도 당장 소환해서 신속하게 수사를 해야 합니다. 구속하려고 한 것으로 보아 윤 후보에 대한 혐의를 찾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도 논평을 내고 "국민이 기대했던 사법정의와는 배치되는 판단"이라고 유감을 드러냈습니다.

국민의힘은 유례없는 무리한 수사가 실패로 드러났다며 공수처를 맹공격하고 나섰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KBS 라디오)]
"(애초에) 공익 제보를 받은 것을 가지고서 그걸 무슨 고발 사주(라고), 저는 태어나서 그런 용어도 처음 들어봤습니다."

고발사주 연루 공격을 받아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사법부가 정치공작에 제동을 걸었다"면서 "공수처가 아닌 '공작처'의 정치적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의당도 공수처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이동영 / 정의당 수석대변인]
"실력도 없고 수사 의지도 없는 무능한 공수처를 바라보는 시민들은 이러려고 공수처를 만들었나 하는 자괴감만 들 뿐입니다. "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도 공방은 계속됐습니다.

민주당은 곽상도 의원 아들 퇴직금 50억 원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고,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후보를 대장동 의혹과 관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이승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