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하태경 “여가부 차관, 與 공약 개발 지시” 의혹 제기
2021-10-28 20:05 뉴스A

한달 전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대선 공약 발굴을 지시했다는 논란이 불거지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경고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여성가족부가 더불어민주당 정책공약 개발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다해 기자입니다.

[리포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이 지난 7월, 과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대선공약 회의를 열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민주당 정책 공약 개발을 지시했다는건데 그 근거로 익명의 제보자를 통해 입수한 여가부 내부 이메일을 공개했습니다.

정책공약 회의 이후 수정자료 제출 안내라는 제목의 메일에는 주의사항으로 "공약 관련으로 검토한다는 내용이 일체 나가지 않도록 하고 '중장기 정책과제'라는 용어로 통일하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행정부의 정치 중립 위반 문제에 대해서 나름 신경을 많이 쓰고 의식을 했고 입단속을 시켰다는 겁니다. 은폐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지시한 겁니다."

하 의원은 청와대가 이중 플레이를 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대선 공약 발굴을 지시한 것이 논란이 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부적절하다고 경고했는데도 비슷한 일이 벌어진 건 청와대가 배후에 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국민의힘 소속 여성가족위원들도 관권 선거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정재 / 국민의힘 의원]
"공무원으로서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않고 선거에 개입한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의 즉각 경질과, 전 부처에 대한 즉각적인 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여가부는 해명 자료를 내고 "여성, 가족, 청소년 분야 중장기 정책과제 개발을 위한 것으로 특정 정당 공약과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이다해입니다.

영상취재: 정기섭
영상편집: 강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