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두환 전 대통령 사망…“화장실서 쓰러진 채 발견”
2021-11-23 12:20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1월 23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김효은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이수희 변호사

[황순욱 앵커]
조금 전에 저희가 전해드린 것처럼 전두환 전 대통령. 오늘 아침 8시 45분, 연희동 자택에서 사망했습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의 생전 모습을 저희가 잠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전두환 전 대통령은 생전에 언론에 왕왕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었는데. 특히 여러분이 기억하시는 모습은 어떤 모습인지요. 평생 골프를 즐기고 흡연도 하지 않는 등 건강 관리에 많이 신경을 써 왔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저희가 화면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자, 하지만 전두환 전 대통령 지난 8월이었죠. 혈액암으로 투병 중이라는 사실이 언론에 알려졌습니다. 평론가님, 오늘 이 쓰러진 것도 직접적인 원인이 아마 이 암 투병과 관련된 것으로 지금 알려지고 있죠?

[김성완 시사평론가]
네, 그렇습니다. 지금 만성 골수종 진단을 받았다. 이렇게 알려지고 있었는데요. 아마 이 코너에서 제가 이야기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난 7월에 전두환 씨가 집 앞 연희동 앞에서 어슬렁거리면서 산책하는 장면이 한 신문사 카메라에 포착이 되었어요. 굉장히 건강해 보였거든요. 그때가 마침 또 광주에서 재판이 열리던 상황이었거든요. 고 조비오 신부 명예훼손과 관련해서 재판을 내려가야 되는데. 재판 내려가지 않고 연희동에서 산책을 즐기더라. 이런 이야기가 굉장히 화제가 되었는데. 한 달 뒤에 만성 골수증 진단을 받았다는 거예요. 그다음 재판 기일에 딱 보니까 완전히 사람이 정말 피골이 상접한 모습처럼 그렇게 나타나서 아마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것 같은데. 병세가 굉장히 빠르게 진행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아침에 화장실을 가다가 쓰러졌다. 이렇게 현재 알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