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핵심당원은 공부하세요”…‘3분 영상’으로 배우는 이재명
2021-11-25 19:23 뉴스A

최근 민주당이 이재명 후보를 공부하자는 이른바 ‘이재명 교육’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 후보를 잘 알아야 홍보할 수 있다며 동영상, 책, SNS까지 동원하고 있는데요.

당내에서는 이게 압박할 일이냐며 불만의 목소리도 나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공장 노동자의 삶을 살며 후각도 팔도 망가졌지만 현실의 냉정함을 배우게 된 아이 그 아이가 이제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책임은 입으로 지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지는 것입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당 홍보소통본부가 전국 시·도당위원회에 핵심당원 교육용으로 배포한 동영상입니다.

3분 분량의 영상에는 이재명 후보 일대기와 함께 당원들을 향한 이 후보의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당원동지 여러분께 간절한 마음으로 호소드립니다.

내가 이재명이다라는 마음으로 국민속에서 이재명의 승리를 일궈주십시오.

민주당은 또 강력한 추진력, 실력과 성과로 검증된 유능함 등 이 후보가 왜 대통령이 돼야 하는 지를 8개 항목으로 설명하는 자료도 배포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SNS를 통해 이 후보와 관련된 책을 읽는 모습을 보이며 "이재명을 공부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앞다퉈 이 후보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올리거나 “1일 1 이재명”이라면서 sns에 이 후보의 영상이나 글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재명 공부'를 독려하고 나선데는 비주류였던 이 후보를 잘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 선대위가 잘 돌아가지 않았다는
인식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 일각에서는 "자연스럽게 될 일을 서두르면 거부감만 든다" "동네 이장 리더십"이라는 불만의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나는 꼼수다' 멤버였던 김용민 씨는 SNS에 "오늘까지 민주당 의원들의 SNS를 통한 이재명 후보 선거운동을 체크하겠다"며 홍보가 저조한 '하위 80명'의 의원 명단을 공개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편집 김태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