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26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11-26 11:4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오늘부터 매주 타는 민생버스를 타고 나흘동안의 호남 민심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선대위 전면 쇄신을 선언한 만큼 민주당 텃밭인 호남에서 '이재명의 민주당' 출범을 공식화하고 지지층 결속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2.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과 ‘전과 4범’ 등을 직접 언급하며 “이재명을 공부해서 어떤 사람인지 주변에 제대로 알리라”고 하는 등 민주당이 ‘이재명 홍보 동영상’과 SNS 등을 동원해 이른바 ‘이재명 교육’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3. 역할 축소 등이 예상됐던 김병준 국민의힘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이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상임선대위원장직을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윤석열 후보와 면담 직후,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후보가 ‘김병준 힘싣기’에 나선 것으로 해석됩니다.

4. 국회가 BTS 등 국익 기여도가 높은 대중문화예술인이 예술·체육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가운데 국방부는 “예술·체육요원의 편입대상 확대는 좀 선택하기 어렵고 그리고 신중할 필요가 있다"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