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1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12-01 11:48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다인 5000명을 넘은 가운데,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의심 환잔 4명이 확인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이 4명을 상대로 정밀검사를 진행 중입니다. 결과는 오늘 오후 늦게 나올 예정입니다.

2. 여야가 대장동 의혹 수사를 위한 특별검사 법안 상정을 두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충돌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은 여야 지도부 협의가 필요한 사안”이라고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안건에서 특검법이 일방적으로 누락됐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3.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어제 돌연 당무를 중단하고 부산으로 간 이준석 대표에게 "지금 해야 할 일은 선거에 헌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향해서도 “언제까지 영입작업을 해야 하냐”며 흔들리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4. 은수미 성남시장이 2018년 자신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수사를 담당한 경찰관으로부터 수사 기밀을 전달받고, 그 대가로 성남 시내 터널 가로등 사업에서 특정 업체가 선정되도록 해주거나, 인사 청탁 등 해당 경찰관의 요구을 들어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