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여야, ‘이재명 특검법’ 두고 법사위서 충돌
2021-12-01 12:27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2월 1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김효은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황순욱 앵커]
여야가 대장동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 법안 상정을 두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충돌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어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이른바 이재명 특검법이 상정 안건에서 누락된 데 대해서 강하게 항의하면서 회의를 거부하고 일제히 퇴장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계속 언급했던 것처럼 이재명 후보는요. 조건 없이 특검을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직접 밝힌 바가 있죠. 들으신 것처럼 이재명 후보가 이렇게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자, 어제처럼 민주당이 법안 상정 자체를 거부하면서 결과적으로는 대장동 특별 검사 도입. 결국에는 무산될 가능성이 지금 커진 것 아닙니까? 그런데 이 상황은 많이들 예측을 하고 있었죠.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그렇죠. 이런 상황이면 특검이 실시된다고 보기 굉장히 어렵겠습니다. 의도가 보입니다. 후보는 조건 없는 특검을 받겠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는데. 정작 여당 국회의원들은 특검법 상정조차 안 하면서 핑계를 대면서 시간을 끌고 있다. 자, 왜 이러느냐. 결국은 지금 대장동 의혹 관련해서 두 달, 세 달 가까이 이렇게 불거지다가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만약에 특검이 또 특검법이 상정이 되어서 그게 국회 처리 과정으로 넘어가고 실제 특검을 시작하게 된다면 또다시 이슈화가 되어서 지지율. 득표에 엄청나게 영향을 준다고 판단을 했을 거예요. 그래서 이 특검법 쉽지 않아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