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이준석, 울산서 만찬 회동…‘윤핵관’ 갈등 풀까
2021-12-03 19:17 정치

국민의힘의 시선은 지금 온통 울산에 쏠려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서울에서, 이준석 대표는 제주에서 출발해 울산에 도착했고 저녁 식사를 함께 하는 건데요.

갈등이 봉합될지, 폭발할지, 다음주 월요일 예정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앞두고 최대 기로에 섰습니다.

울산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보겸 기자, 두 사람의 저녁식사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는 이곳 울산의 식당에서 잠시 뒤 7시 30분부터 만찬 회동을 갖습니다.

선대위 운영을 둘러싼 갈등으로 이 대표가 지역을 돌며 잠행을 이어간지 나흘 만에 두 사람이 만나는 겁니다.

오늘 오전에는 제주 회동 가능성이 나왔지만 이 대표가 윤 후보 측이 사전 의제 조율을 요구했다며 만남을 거부해 무산됐습니다.

이 대표는 이후 제주에서 울산으로 이동했고 윤 후보가 울산에 가기로 결정하면서 만찬 회동이 성사됐습니다.

울산이 지역구인 김기현 원내대표도 식사 자리에 배석했는데요.

윤 후보가 도착하기에 앞서 김 원내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 등이 이 대표를 먼저 만나 대화를 나누며 갈등 봉합을 위한 정지 작업에 나섰습니다.

두 사람이 만났다고해서 당장 선대위 운영이 정상화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 대표가 언론에 익명으로 인터뷰하며 자신을 비방한 '윤석열 후보 측 핵심관계자' 이른바 '윤핵관' 인사들에 대한 인사조치 등을 요구하고 있지만 윤 후보는 이 대표의 오해라고 선을 그었기 때문입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저는 그런 얘기를 들은 사실이 없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누가 그런 이야기를 저한테 한 사람도 없고…바깥에서 돌아다니는 어떤 소문을 들으신 거 같은데…"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그렇다면 그 핵심 관계자 굉장히 큰 책임을 져야 될 겁니다. 왜냐하면 그거야말로 이간 행위가 실제로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거든요."

선대위 인선과 운영 방식을 두고 쌓인 양측의 오해를 풀고 이견을 좁히는 게 오늘 회동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울산에서 채널A 뉴스 안보겸입니다.

영상취재 : 김덕룡
영상편집 :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