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李 의혹’ 제보자 사인에 국과수 “심장질환 추정”
2022-01-13 17:55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2년 1월 13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국민의힘 선대본 상임공보특보단장], 김관옥 계명대 교수,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민원법률국 변호사

[김종석 앵커]
사인은 대동맥 파열. 박리 및 파열이라는 국과수의 구두 소견이 나왔다. 오늘 경찰이 오전에 이례적으로 조금 브리핑을 했어요. 근데 장 변호사님. 그러니까 극단적인 선택 혹은 타살 가능성은 낮다. 이게 1차 소견인가 봅니다?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민원법률국 변호사]
네. 그렇습니다. 국과수에서 아직 최종 소견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지금 현재로 봤을 때는 국민의힘 쪽에서 주장했던 간접 살인이라든지 이런 상황은 전혀 없는 것으로 지금 보입니다. 일단은요. 그렇다면 사실 한 사람의 죽음을 이렇게 안타까운 죽음을 정치적으로 활용했던 그 국민의힘의 입장에서는 어떤 의견으로 저렇게 말을 했는지에 대해서 이제 입장은 표명할 때가 되었고. 사실은 저분이 저렇게 돌아가신 것이 대해서 왜 그동안 타살이라는 등, 간접 살인이라는 등 이런 의혹을 제기했던 분들은 이제 와서 뭐라고 말씀을 하실지 조금 꼭 들어보고 싶은 지점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