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4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1-24 11:40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인물 김만배 씨가 은수미 성남시장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을 맡은 대법원을 상대로 “대법원이 시장직 임기를 채워줄것”이라며 로비를 시도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돼 권순일 전 대법관 이후 또 ‘재판 거래’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2. 지난 주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대선에서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발언한데 대해, 야권에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받으면 될 일"이라며 대장동 의혹 특검을 받으라고 촉구했습니다.

3.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와 선대본부 합류를 둘러싼 갈등과 관련해 “내 발로는 당을 못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홍 의원이 '원팀 결렬'을 선언하자 인터넷에서는 홍 의원이 운영하는 플랫폼 '청년의꿈'을 탈퇴했다는 인증 릴레이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화 파일 파문이 ‘내분’을 촉발하고 있습니다. 김 씨가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굿을 했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 사람은 “거짓말과 날조”라고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