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20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5-20 11:5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을 앞두고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임박 징후가 포착된 가운데, 육군 미사일전략사령부가 미군과 함께 강원도 일대에서 공동 대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무-2와 에이태킴스 등의 시험발사로 맞대응 하겠다는 겁니다.

2. 국회는 오늘 오후 4시 본회의를 열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표결을 진행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결론 쪽으로 무게추가 기운 상황이지만, 원로그룹을 중심으로 가결해주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서 오후 2시 의총에서 최종 방향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3.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등판 '효과'를 놓고 여야가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효과'가 이제 명을 다했다고 주장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효과가 플러스로 작용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4. 74년 만에 열린 청와대가 하루 2만 명 넘게 찾는 명소가 된 가운데,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는 청와대 본관 내부를 채널A가 처음으로 촬영해 공개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떠난 청와대 본관 내부, 특히 영부인 집무실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