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24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6-24 11:38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서주석 전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장이 북한군에 의해 자행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 이대준씨의 시신 소각에 대한 국방부의 입장 번복을 지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서 전 처장은 “시신 소각과 부유물 소각 표현의 차이를 검토했을 뿐 해당 지시를 하지 않았다”며 부인했습니다.

2. 민주당 의원 워크숍에서 이재명 의원을 향해 의원들의 전당대회에 불출마 압박이 잇따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건 가운데 친이재명계로 알려진 양문석 전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지역위원장이 대선과 지방선거 연패 원인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우유부단해서”라고 지적했습니다.

3. 검찰이 어제 쌍방울 그룹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쌍방울의 시세조종 혐의에 따른 것이지만, 쌍방울은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의원의 경기지사 시절 선거법 위반 재판의 변호사비를 대납해줬다는 의혹도 받았던 기업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4.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당선인이,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중학생인 아들이, 강 당선인 등 부모가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한 데 따른 겁니다.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은 최근 술자리를 함께 했던 시의회 직원들에게, '죽여버리겠다'는 취지로 말해 폭언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