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검찰, 쌍방울 본사 압수수색…이재명 수사로 불똥 튈까?
2022-06-24 12:55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자, 그리고 이재명 의원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의혹 수사가 동시다발로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제 검찰이 쌍방울 그룹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쌍방울 그룹 하면 이재명 의원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이 있는 의혹이 있는 기업이죠. 근데 어제 압수수색은 물론 이 주가조작 혐의로 압수수색을 한 건데 이거를 또 연결을 아예 안 시킬 수는 없어요. 왜냐하면 검찰 수사라는 게 저렇게 접근을 해서 또 파헤치다 보면 연결고리가 드러날 수도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백성문 변호사]
이게 압수수색을 한 곳이 수원지검이거든요? 근데 수원지검이 그러니까 이재명 의원의 2018년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변호사비, 변호사들에게 거액의 수임료를 이 소위 이 쌍방울 그룹을 통해서 나온 것으로 전환 사채 등을 통으로 해서 지급한 것 아니냐는 그런 의혹들이 지금 나오고 있는 상황 아니겠습니까? 근데 같은 지검입니다. 같은 지검이다 보니까 그룹도 그때 논란이 되었던 그룹이고 물론 혐의는 다르지만 여기에 또 연결고리가 있어서 이걸 또 지금 수사를 하고 있는 거 아니냐는 그런 세간의 관심 분명히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