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스페인 왕비 만난 김건희 “동갑내기…K-뷰티 훌륭”
2022-06-30 12:23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자, 그리고 이번 이 나토 순방, 윤 대통령의 첫 해외 순방이기도 하지만 정말 숨 가쁘게 빡빡한 일정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시간을 쪼개서 또 스페인 동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는데요. 윤 대통령의 첫 순방길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도 해외 외교무대 데뷔전을 지금 치르고 있습니다. 스페인 국왕 초청 만찬에 참석해서 레티시아 왕비와 처음으로 만난 김건희 여사, 동갑내기를 강조하면서 친근함을 표시하기도 했다는 데요. 이에 레티시아 왕비도요. 생일이 언제냐고 물으면서 서로 아주 반가워했다고 합니다. 나이가 같으면 그래도 조금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지 않습니까? 갑이라고 그래가지고 친구처럼.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그렇죠. 동서양을 막론하고 같은 나이대면 또 친근감을 훨씬 빨리 느낄 수 있고, 두 분이 역시 그 미나 아름다움 이런 것에 대해서 또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계셔서 그런 말씀을 나눈 것으로 알고 있는데 김건희 여사가 한국 K-뷰티의 우수성 강조하면서 스페인 왕비와의 이 공감대를 넓힌 것, 외교적 차원에서도 굉장히 적극적 활동을 잘 하셨다, 이렇게 평가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