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송옥렬 공정위원장 임명…성희롱 논란 “깊이 사과”
2022-07-05 12:17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7월 5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김재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황순욱 앵커]
어제 눈길을 끄는 인사 하나가 있었죠. 자, 윤 대통령이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지명한 겁니다. 송 후보자는 사법시험, 행정고시, 외무고시를 모두 합격해서 이른바 고시 3관왕을 달성한 인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상업 분야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송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해서 공정위원장 자리에 오를 경우에 첫 번째 법조인 출신의 공정위원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송 후보자, 윤 대통령과도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김재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네. 그렇습니다. 사실 이제 사법연수원 동기로 23기 같이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랑 연수원 동기로서 공부를, 수학을 같이 했던 경험이 있는 분입니다. 사실은 저 역시도 제가 학부 시절에 송옥렬 교수였었던. (아, 그래요.) 예. 수업을 조금 들었었는데 상법 분야에서는 정말 권위자가 맞거든요. 특히 이제 요즘에 가장 이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그 중요하게 떨어진 과제가 뭐냐면 온라인 플랫폼과 관련된 공정거래 이슈 이런 것들이 앞으로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그 분야에 있어서는 확실히 탁월성을 조금 갖추고 있는 인물이라고 제가 스스로 말씀드릴 수 있고 실제로 학계나 어떤 그 업계의 평가 내는 굉장히 훌륭한 교수라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