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준석 운명의 시간 D-2…김성진, 추가 폭로 나오나
2022-07-05 12:31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7월 5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김재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황순욱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성접대 의혹 수사가 속도를 점점 더 내고 있습니다. 경찰이 오늘 접대를 제공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김성진 대표를 추가로 조사할 예정인데요. 앞서 저희 기자가 전해드렸죠. 이준석 대표 징계를 심의하는 국민의힘 윤리위가 이틀 후에 이제 열립니다. 그만큼 오늘 참고인 조사에 관심이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자, 지금 딱 타이밍이 묘합니다. 내일모레면 이제 윤리위에 이 결정이 나올 텐데 이준석 대표의 정치적인 운명이 결정되는 날이에요. 그런데 딱 이틀 전에 그 폭로자인 김성진 대표가 추가 조사를 받습니다. 또 어떤 내용이 폭로될까 이런 생각도 들기도 하고요.

[김재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근데 이제 윤리위의 심사라고 하는 것이 이 형사 절차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다고 하기보다는 애초에 윤리위 심사 대상은 형사적으로 무슨 죄를 지었느냐의 판단에 집중되어 있다기보다는 당의 그래서 이런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서 이준석 대표가 당의 명예에 손상을 입혔느냐, 품위가 손상되었느냐고 하는 주관적이고 가치적인 판단에 집중되어 있거든요. 당연히 수사 결과에 따라서 일부 윤리위원들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겠지만 애초에 심사 대상 자체가 이준석 대표가 이런 행동을 해서 실제로 유무죄가 입증이 되었는지 여부를 가지고 판단한 내용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에 김성진 대표의 어떤 진술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윤리위의 결정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