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준석, 윤핵관 넘어 대통령 비판…친윤 “기름 붓나”
2022-08-04 19:26 뉴스A

[앵커]
국민의 힘이 비대위로 전환되는 것이 가시화 되며, '이준석 대표가 자동 해임된다'는 해석까지 나오고 있죠.

그동안 주로 윤핵관 의원들을 비판했던 이준석 대표가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을 겨냥했습니다.

대통령실과 친윤계 의원들은 공식 대응을 자제했습니다만 내부 반응은 어땠는지 최수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과거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 발언을 거론하며 대통령까지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지난달 5일 출근길]
"전 정권에 지명된 장관 중에 이렇게 훌륭한 사람 봤어요? 다른 정권 때 하고 한번 비교해보세요. 사람들의 자질이나 이런 것을."

이 대표는 이 발언에 대해 "나와서는 안 되는 발언"이었다고 뒤늦게 비판했습니다.

윤 대통령 발언 직후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민주당처럼 하지 말라고 뽑아준 거 아니냐'는 국민의 물음에 대한 답변은 될 수 없다"고 비판 논평을 냈는데, 이 지적이 맞다는 취지입니다.

강인선 대변인 실명도 거론하며 "대통령실은 (이를) 지적할 용기도 교정하겠다는 책임 의식도 없었다"고 썼습니다.

이 대표가 윤핵관을 넘어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을 비판하고 나선 겁니다.

대통령실과 친윤계는 공개 대응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최영범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정치활동 하시는 분들 의견 표명에 일일이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했고, 친윤계 의원들도 "논란을 키우려는 이 대표 노림수에 넘어가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다만 친윤계 내부에서는 "불구경하면서 기름을 더 붓고 있다", "오직 자기 자신만 살아남으려고 하는 것 같다"며 불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내일 상임전국위를 열어 당 비상상황에 대한 유권해석을 받고 비대위 전환 절차에 들어갑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오성규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