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오세이돈 돌아왔다” 부글…서울시 대처 어땠길래?
2022-08-09 17:47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8월 9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용주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김종석 앵커]
피해를 입은 시민들 비 피해 입은 시민들 격앙될 수밖에 없는데 일단은 오세훈 시장에게 왜 재해대책본부 가면 모든 장비 잇는데 못 가져오냐, 물도 못 마시겠다. 이런 이야기를 조금 현장에서 오늘 현장에서 이런 볼멘 목소리가 나왔더라고요?

[최병묵 정치평론가]
그렇죠. 잘 아시다시피 사실은 현장에서야 여러 가지 불편한 점 이루 말할 수 없겠죠. 그러나 이제 이게 워낙 서울이 또 넓고 지형적으로 여러 특성이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집중 호우가 거의 100년 만에 내리고요. 이런 것들 때문에 이제 그 어떤 불가피성도 있는데 이제 저런 점에 대해서 뭐 서울시장으로서야 최선을 다해서 저런 불편을 해소하고 그리고 앞으로 또 여러 가지 계획을 세워서 예방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고 이런 거 외에 사실은 특별한 대책은 없고요. 지금부터는 이제 추가로 비가 내린다고 하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 대비를 충분히 하고 그다음에 이제 이재민들도 이제 여러 가지 인명 피해가 있지 않습니까? 이런 인명 피해에 대해서도 충분한 뭐 보상과 대책 뭐 이런 것들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