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29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9-29 12:02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순방 과정에서 터진 '비속어 논란' 등을 외교참사로 규정하고, 그 책임을 물어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다수당인 민주당 단독으로 강행 처리할 예정입니다.

2. 윤석열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 “어떤 것이 옳고 그른지 국민께서 분명하게 아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비속어 논란이 이처럼 장기화할 일인지 유감을 표명할 생각은 없냐“는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3.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발언’ 논란을 MBC의 ‘자막 조작 사건’으로 규정하고 MBC 박성제 사장과 박성호 보도국장, 디지털뉴스국장, 기자 등에 대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장을 오늘 접수할 예정입니다. MBC는 “정당한 취재 과정을 거쳤다”는 입장만 밝히고 있습니다.

4.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한 장관이 헌법재판소에서 ‘검수완박’ 통과의 부당함을 설명하며 자신을 언급한 대목을 문제 삼은 겁니다. 박 원내대표는 ‘재판장에 나오라’는 한 장관에게 ‘깐족댄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