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文·李 죽이기가 윤석열 정부 국정기조” 맹공
2022-12-06 19:23 정치

[앵커]
그동안 검찰 수사에 반발하며 이재명 대표 지키기에 나섰던 민주당이 이제, 문재인 전 대통령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정치 보복 공세를 한층 강화한 거죠.

김유빈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전 정부 핵심인사 상당수가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정치 보복을 주장했습니다.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수사선상에 오른 문재인정부 장차관급 인사만 최소 23명입니다. 문재인 정부 내각과 청와대 핵심참모 대부분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재명 대표에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까지 겨냥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면서 민주당이 맞서 싸우겠다고 했습니다.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 죽이기가 윤석열 정부의 유일한 국정기조입니다. 어떻게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옭아매려는 정권의 검은 속내가 진동합니다."

문재인 정부 인사들 역시 검찰 수사의 배후로 윤석열 대통령을 지목했습니다.

[임종석 / 전 대통령 비서실장]
"문재인 대통령까지 사법적 문제를 치고 올라갈 것이냐? 저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윤석열 대통령 한 분만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임 전 실장은 문 전 대통령이 최근 서훈 전 실장 구속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윤 대통령과 비교하기도 했습니다.

이태원 참사 때 아랫사람에게 책임을 미룬 윤 대통령과 달리 문 전 대통령은 '책임'을 미루지 않으려고 입장문을 냈다는 주장입니다.

채널A 뉴스 김유빈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정기섭
영상편집 : 이승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