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용 재판에 쇼핑백 등장…유동규 ‘현금 전달’ 시연
2023-03-17 17:28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3월 17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장현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뒷돈을 주었다는 총 6억 원 중에 유원홀딩스 사무실, 경기도청 북측 도로 인근 공원, 유동규 전 본부장 집 앞 도로. 구체적으로 특정하면서 어제 여러 재판 과정에서 시연까지 조금 등장했다고 하더라고요?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네. 그러니까 이제 시연을 할 수밖에 없는 게 줬다는 사람은 줬다고 주장하고 있고, 받았다고 지금 특정되어 있는 사람은 받은 적이 없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 둘 중에 한 사람은 분명히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아니냐. 이제 이렇게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러면 줬다는데 어떻게 줬느냐. 이제 이것에 대해서 쟁점이 붙다 보니까, 줬다고 주장하는 유동규 전 본부장이 1억 원은 어떻게 줬다. 또 2억 원은 어디에서 어떻게 줬다. 3억 원은 또 어떻게 줬다. 방법을 지금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있고, 그것이 실제로 가능한 것인지 이것을 재판 과정에서 시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