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2-12 19:23 뉴스A

1. 개별 토지의 공시지가 기준이 되는 표준지 공시지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전국 평균 9.4% 올랐고 서울 강남구는 23% 넘게 인상됐습니다. 보유세 등 조세부담도 덩달아 늘어날 전망입니다.

2.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담을 먼저 한 뒤 곧바로 베트남 국빈 방문 일정을 진행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외교부 장관이 평양에 들어가 세부 일정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3. 민주당이 야 3당과 함께 ‘5.18 왜곡 처벌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한국당은 ‘5.18 폄훼 논란’을 일으킨 의원들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그러나 김진태 의원은 광주를 찾았다가 쓰레기 봉변을 당했고 5·18 유공자 명단이 공개돼야 한다는 기존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4.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경기 안산 단원고 학생들의 명예 졸업식이 5년 만에 열렸습니다. 250명 학생들의 이름이 호명되는 순간, 졸업식장은 눈물바다가 됐습니다.

5.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특정 이념만 추종하는 정당을 막겠다"며 보이콧을 철회하고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참여를 선언했습니다.

6. 나영석 PD와 배우 정유미 씨의 불륜설을 퍼트린 유포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이 주고받은 메시지는 이른바 지라시 형태로 만들어진 뒤 급속히 퍼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