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4-12 19:22 뉴스A

1.한미 정상이 오늘 새벽 워싱턴에서 회담을 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비핵화 일괄 타결 '빅딜'과 제재 유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북미간 대화 동력을 살리기 위해 남북 정상회담 추진도 공식화했습니다.

2.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를 둘러싼 한일 무역 분쟁에서 우리나라가 최종 승소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 WTO는 1심 판정을 뒤집고 한국의 조치가 타당한 것으로 판정했습니다. 일본은 예상치 못한 역전패라며 충격에 빠졌습니다.

3.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돼 경찰 수사를 받아온 황하나 씨가 검찰로 넘겨졌습니다.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박유천 씨는 다음주 초 경찰에 출석합니다.

4. 보복 운전을 한 혐의를 받는 배우 최민수 씨가 오늘 첫 재판에 출석했습니다. 최 씨는 "보복운전이 아니라 먼저 사고 낸 차량을 쫓아간 것"이라고 주장해습니다.

5. 이틀 전 60대 여성이 도사견에 물려 숨진 데 이어, 이번에는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이웃집 개에 물려 수술까지 받았습니다.남성을 공격한 개는 입마개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6. 지난해 11월부터 시행중인 유류세 인하 조치가 9월부터 없어집니다. 우선 다음달부터 8월까지는 당초 15%였던 인하율이 7%로 낮아집니다.

7. 방탄소년단이 조금 전 새 앨범을 전세계에 동시 공개했습니다. 내일 뉴욕에서 컴백 무대를 여는데, 방청권을 얻으려는 팬들의 노숙 전쟁도 시작됐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