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3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1-23 11:11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3일 목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성전환 부사관 강제 전역>

군 복무 중 성전환을 한 변희수 하사가 지난 자정 강제 전역 처리됐습니다. 변 씨는 군에 재심을 요청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소송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손흥민, 새해 첫 골>

영국 프로축구 토트넘 소속 손흥민이 노리치시티와의 경기에서 새해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이어 토트넘은 2대1로 이겼습니다.

<한국당,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 영입>

자유한국당이 오전 8시 반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장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어제 김세연 의원 등을 위원으로 선임하며 구성을 마친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민주당, '김태호 군 어머니' 이소현 씨 영입>

더불어민주당이 오전 9시 40분 축구클럽 차량 교통사고로 숨진 김태호 군의 어머니 이소현 씨를 영입했습니다.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대상에 체육교습 업종도 포함하게 한 이른바 '태호·유찬이법'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입니다.

<검찰 중간 간부 인사… 靑 수사팀 대거 교체>

법무부가 검찰 중간 간부급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한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2차장과 조국 전 장관 수사를 이끈 송경호 서울중앙지검 3차장, '상갓집 항의' 당사자인 양석조 대검 검찰연구원 등이 교체됐습니다.

<'불법시위 주도'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 1심 선고>

국회 앞 불법시위를 주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의 1심 선고 공판이 오전 11시 열립니다. 검찰은 앞서 김 위원장에 대해 징역 4년을 구형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상황 현장 점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오후 3시 반 인천국제공항 검역소에서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상황을 점검합니다. 중국 춘절 연휴 동안 13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검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