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4일 뉴스A LIVE 오프닝
2020-02-14 10:46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14일 금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오전 9시 기준으로 나흘째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확진은 28명, 퇴원은 7명입니다. 하지만 중국 후베이성에선 사망자가 116명, 확진자가 4823명 늘었습니다.

이른바 '사법농단 의혹'과 관련해 재판 개임 협의를 받는 임성근 부장판사의 1심 선고 공판이 오전 10시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제 성창호 부장판사 등 현직 판사 3명은 무죄 선고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비판 칼럼을 쓴 임미리 고려대 교수를 검찰에 고발한 데 대해 진보 진영의 비판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민주당은 "고발 조치가 과도했음을 인정하고 유감을 표한다"며 고발을 취하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이 오후 12시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부총리와 한은 총재 등이 참석하는 거시경제금융회의는 일본 수출 규제 조치 당시 이후 6개월 만입니다.

이명박 정부 시절 온라인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을 지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 대한 1심 선고가 오후 2시 내려집니다.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서원 씨와 안종범 전 대통령 정책조정수석에 대한 파기환송심 선고 결과가 오후 3시 나옵니다.

오늘부터 '정부24'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가 13종으로 늘어납니다. 기존의 주민등록등·초본에 병적증명서와 지방세납세증명, 초중등학교졸업증명 등이 추가됐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