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5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1-15 11:54 뉴스A 라이브

1. 북한이 어제 저녁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참석한 가운데 제8차 당대회 기념 열병식을 개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10월 노동당 창건 기념 열병식에서 이어서 이번에도 신형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SLBM 등 신형 핵무기체계를 과시했습니다. 바이든 정부 출범을 앞두고 미국에 전하는 메시지로 풀이됩니다.

2. 오는 20일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을 앞두고 미국 워싱턴DC는 추가 소요사태에 대비한 삼엄한 경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국 하원 표결을 통과해 상원으로 넘어간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안은 퇴임 후에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3.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출마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인 가운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경선 참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부총리와 박 장관의 출마 여부가 막판 변수로 떠오르면서 민주당의 서울시장 경선 구도가 복잡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4.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한 감사원의 감사에 대해 “최재형 감사원장이 자기 정치를 하고 있으며, 집 지키라고 했더니 안방주인 행세를 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에 대해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감사를 방해하면 레임덕을 부르는 화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