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세계인구 15%가 장애인…15개 명소에 보랏빛 물결
2022-04-20 11:43 문화

-대한장애인체육회, #WeThe15(위더피프틴)'캠페인 열어
-서울, 부산, 전남 15개 명소에 보라색 점등

어제 저녁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이, 한강의 동호대교가, 롯데월드타워가 보랏빛으로 물들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글로벌 장애 인식개선 운동인'#WeThe15(위더피프틴)'캠페인을 열고 보라색 점등 행사를 열었습니다.

보라색은 국제적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상징합니다.

우리나라 서울, 부산, 전남 지역 15개 명소에서 보랏빛 물결이 이어졌습니다.

19일 저녁 서울 세빛섬에서 시작된 점등행사는 21일 오전 6시 서울로7017에서 마무리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글로벌 장애 인식개선 운동인'#WeThe15(위더피프틴)'캠페인을 열고 보라색 점등 행사를 개최했다.

‘#WeThe15(위더피프틴)’은 전 세계 약 80억 인구의 15%인 12억 장애인에 대한 차별 종식과 동등한 사회참여 보장을 전개하는 전 지구적 인권 운동입니다.

국제패럴림픽위원회와 글로벌 비정부기구인 국제장애인연합, UN 산하 기구 등 20여개 기관이 주관하고 있고,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해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시작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차별 및 편견 해소는 한 개인이 아닌 전 지구적 차원의 관심사”임을 강조하며, “우리나라 장애 인식개선 문화 확산 및 장애인체육 환경 개선에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SNS를 통해서도 보랏빛 물결이 일어나길 기대하며 캠페인 확산을 위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eThe15(위더피프틴) 점등행사 참여 15개 장소
서울 :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남산서울타워, 서울시청사, 서울로7017, 동호대교, 세빛섬, 롯데월드타워,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
부산 : 부산시청, 영화의전당, 부산타워, 광안대교,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전남 : 신안군 신안퍼플섬

영상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