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첫 번째 쿠페형 SUV 콘셉트 차량 ‘GV80 쿠페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4인승 SUV 모델로,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결합해 디자인했다는 설명입니다.
차량 앞부분은 제네시스 제품 상징 중 하나인 아래 위 네 개의 램프(쿼드 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패턴을 담은 크레스트(crest‧가문 조직의 상징) 그릴도 배치했습니다. 이 그릴은 마름모 형태의 무늬가 연속해서 나오는데, 큰 마름모 안에 작은 문양을 이중으로 새기는 방식입니다. 앞 범퍼에 있는 4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줍니다.
외관은 진홍빛 마그마(Magma) 색상으로 강렬함을 부각했습니다. 차량 뒷부분은 제네시스의 두 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매끄러운 후면 램프로 표현됐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오는 7일 2023 뉴욕 오토쇼(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도 'GV80 쿠페 콘셉트'를 전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