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캄보디아 법원서 범죄 조직 총기 탈출 시도 끝 체포
2025-11-23 15:28 국제
캄보디아 동부 스쿤 주 법원에서 재판을 앞둔 수감자 6명이 탈출하려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뉴시스)
캄보디아 동부 스쿤 주 법원에서 재판을 앞둔 수감자 6명이 총기를 이용해 탈출하려다 다시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간 18일 VN익스프레스, 크메르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온라인 도박과 사기 혐의로 재판을 앞둔 베트남인 수감자 6명을 구출하기 위해 무장 범죄 조직이 법원에 침입했습니다.
CCTV 영상에 따르면 야구 모자를 쓴 한 베트남 여성이 법원에 미리 들어가 수감자 중 한 명에게 권총을 건네자, 수감자는 수갑을 풀고 경찰을 향해 발포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공범들과 함께 대기 중이던 차량에 올라 도주했습니다.
그러나 약 30분 후 경찰은 수감자 6명과 여성 1명 공범을 법원 인근에서 체포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도주 차량 1대와 AK소총, 권총 등 다수의 무기를 압수하고 무기 출처가 베트남 밀수와 관련된 것으로 보고 추가 수사에 착수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체포된 베트남 여성 공범의 뛰어난 외모가 알려지면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일기도 했는데 체포 당시 한 기자가 해당 여성에게 부적절한 발언과 신체 접촉을 한 사실이 확인돼 캄보디아 정보부는 기자의 자격을 박탈하고 평생 취재 금지 조치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홍성규 기자 hot@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