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충돌 7명 사상…“좌회전 차량 신호위반”

2025-12-21 19:18   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
오늘 새벽, 한 교차로에서 직진을 하던 차량과 좌회전을 하던 차량이 부딪쳤습니다.

무려 7명의 사상자가 나왔는데, 사고 발생 당시 영상을 확보했습니다.

보도에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인적이 드문 새벽, 흰색 차량이 빠른 속도로 직진합니다.

그런데 맞은편에서는 검은색 차량이 좌회전 하고, 결국 두 차량이 그대로 충돌합니다. 

사고 충격으로 좌회전 하려던 차량은 인도까지 밀려납니다.

사고를 목격한 주변 상인이 달려와 차량 문을 열자 연기가 피어오르고, 출동한 경찰관과 소방대원이 차량 안에 있던 부상자들을 구조합니다.

오늘 새벽 3시쯤 경기도 광주에 있는 사거리에서 일어난 승용차 간 충돌사고 당시 영상입니다.

차량 진입을 막기 위해 철제 구조물을 설치했던 자리인데 사고 충격으로 부서지면서 지금은 이렇게 임시 조치를 해둔 상태입니다.

[목격자]
"심폐소생술하고 있었던 것 같고요. 들썩들썩 하시더라고요. 한 대는 앞이 나갔고 하나는 뒤쪽이 완전 파손돼가지고."

이 사고로 좌회전 하던 차량에 동승한 4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다른 동승자 등 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이 가운데 3명은 중상입니다.

경찰은 일단 좌회전 하던 차량이 신호를 위반해 직진하던 차량과 부딪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
"K5가 신호 위반해서 좌회전을 한 거죠. 전부 다 입원치료 받고 계신다고 보면 됩니다."

사고 당시 두 차량 운전자 모두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신호를 위반한 차량 운전자를 입건하고 치료가 끝나는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신선미입니다.

영상취재 : 박재덕
영상편집 : 박혜린

신선미 기자 fresh@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