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아보카도 오일로 암 예방? 과장광고 주의보
2022-12-30 11:05 경제

 출처: 한국소비자원

일부 아보카도 오일 제품이 질병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과장 광고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되는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 오일 2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홀푸드스토리 아보카도 오일(디바인바이오) ▲올가유 아보카도 오일(써클코리아) ▲리모나다 아보카도 오일(레몬커머스) 등 3개 제품이 암이나 치매 같은 특정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했습니다.

홀푸드스토리 아보카도 오일, 리모나다 아보카도 오일, 미녀플랜 아보카도 오일(미녀플랜) 등 3개 제품은 혈액순환, 체중관리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현행 식품표시광고법상 일반 식품을 광고하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할 우려가 있는 표현을 쓸 수 없는데, 이를 어긴 겁니다.

조사 대상 제품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소비자원은 자발적으로 표시 개선을 하지 않은 업체들에 대해 관계기관에 부적합 사항을 통보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조사 결과 시중 아보카도 오일 가격은 최대 6.3배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100mL당 가격을 보면 산루카스 아보카도 오일(에스아이유통)이 1898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어스투어스 아보카도 오일(종근당건강㈜)이 1만2000원으로 가장 비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