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잠든 사이 컴퓨터 사라지자 집 탈출…분노 폭발하는 금쪽이의 모습을 본 오 박사의 경고는?

2025-11-06 15:03   연예

오는 7(저녁 8 10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게임 중독으로 좀비가 된 초아들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난 방송 이후부모는 오은영 박사의 조언에 따라 디지털 디톡스를 본격 시행하며금쪽이가 잠든 사이 몰래 컴퓨터 장비를 수거한다이를 확인한 금쪽이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극도의 불안 반응을 보이다가결국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집 탈출을 시도해 스튜디오를 긴장하게 만든다.

관찰 영상 속 금쪽이는 갑자기 들뜨거나 가라앉는 등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보이며 불안정한 모습을 이어간다급기야 엄마 몰래 외출해 재활용장에 있던 빈 유리병을 깨부수며 분노를 표출하자오 박사는 뇌가 게임의 흥분 수준을 요구하는 시기라며 금단 반응을 경고한다이와 함께 오 박사는 디지털 중독 아이에게 나타나는 감정 폭발수면장애분노 분출 등 뇌 과부하 신호를 분석하고부모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멈춤 훈련과 좋은 도파민 채우기’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어진 영상에는 게임 없는 일상에 적응하려는 금쪽이의 노력도 담긴다그러나 PC방에 가자는 친구들의 유혹 앞에서 흔들리고 마는데과연 금쪽이는 어떤 선택을 했을지 긴장감이 높아진다.

한편컴퓨터가 사라진 후 시간이 지나자금쪽이는 이전과는 반대로 하루 종일 잠에 파묻힌 모습을 보이며 무기력 상태에 빠진다전문의 수면센터 검사에서 금쪽이는 잠들어 있다가 갑자기 비명과 함께 깨어나는 이상 각성 반응을 반복한다급기야 수면 중 소변 실수를 보이며 스튜디오 전원이 충격을 감추지 못하는데.

과연 금쪽이가 게임 없이도 다시 안정적인 일상을 회복할 수 있을지금쪽이의 선택과 변화는 7일 금요일 저녁 8 10채널‘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