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5월 7일 뉴스 브리핑

2012-05-07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오늘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의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덥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가 조금 내린 후 중북부지방은 평년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2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에서 사회당의 프랑수아 올랑드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에서는 17년 만에 좌파 정권이 들어서게 됐고 사르코지는 31년 만에 단임 대통령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퇴장하게 됐습니다.

3 어제 영업 정지 조치가 내려진 4개 저축은행에 대해 검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찰은 은행 예금 200억원을 인출한 뒤 밀항을 시도하다 붙잡힌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에 대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4 통합진보당이 비례대표 경선에 참여한 당선인과 후보 14명에게 사퇴를 권고키로 결의했지만 비례 3번 김재연 후보가 사퇴를 거부하는 등 당권파와 비당권파의 갈등은 파국으로 치닫는 양상입니다.

5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과 강철원 전 서울시 정무조정실장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박영준 전 차관은 친형 계좌에서 20억원이 넘는 돈이 발견돼 비자금 관리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6 북한의 신형 이동미사일이 종이로 만들었다고 주장해 관심을 모았던 미국의 미사일 전문가인 라이트 박사가 이번엔 "북한이 쏜 장거리 로켓이 기계적인 결함이 완전히 발생하기 전에 통제센터에서 추락시켰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7 '축구천재' 리오넬 메시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에스파뇰전에서 4골을 몰아넣었습니다. 이로써 메시는 유럽 축구 한시즌 최다골 기록을 일흔 두 골로 늘렸고, 스페인 리그 사상 첫
쉰 골 기록도 세웠습니다.

8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을 하루 앞두고 러시아가 두쪽으로 갈라졌습니다. 푸틴지지 세력과 반대 세력 수만명의 시위와 집회가 동시에 열려 곳곳서 충돌했고 수백명이 체포됐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