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5월 18일 뉴스 브리핑
2012-05-18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새벽까지 막판 협상을 거듭한 끝에 기본급 3.5%인상과 무사고 수당 4만원 인상에 극적으로 타결했습니다. 이로써 시내버스는 우려했던 교통대란 없이 정상운행됐습니다.
2 한국의 세 번째 다목적 실용위성인 ‘아리랑 3호’가 오늘 새벽 일본 우주센터에서 발사돼 첫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아리랑 3호는 현재 목표 궤도에 안착해 태양 전지판을 펼쳐 전기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3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 기온이 25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더위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주말엔 더 더워지고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민주노총이 9시간이 넘는 마라톤 회의 끝에 통합진보당에 대한 지지를 조건부 철회했습니다. 완전한 결별은 아니라며 일단 선은 그었지만 당권파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5
파이시티 개발사업 인허가 비리 사건 수사결과가 오늘 발표됩니다. 대검중수부는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재판에 넘길 계획입니다.
6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 불확실성으로 뉴욕과 유럽 증시가 또 큰폭으로 내렸습니다.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그리스의 신용등급을 한단계 하향 조정했습니다.
7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이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회사돈 170억원을 빼돌리고 천5백억원을 불법 대출한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 밤 늦게 결정됩니다.
8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방중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북한 인민보안부 대표단이 지난달 방중한 것과 관련/ 이달부터 7월 사이에 방문이 이뤄질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