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10월 31일 뉴스 브리핑
2012-10-31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가 미국 동부지역을 강타하면서 사망자가 30명을 넘었고 수백만 가구가 정전됐습니다. 피해 규모는 최대 55조원까지 늘어날 전망입니다.
2.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 간 단일화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밀실과 야합으로 대선을 난장판으로 만든다며 비난했습니다.
3.
어젯밤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여고생으로 보이는 세 명이 15층 옥상에서 투신해 1층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의 정확한 신원과 뛰어내린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4.
오늘 새벽 전북 정읍시 내장사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대웅전이 모두 불에 탔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폐쇄회로를 확보해 분석하는 등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5.
유치원에서 선착순 모집과 학부모의 입학생 추천이 금지됩니다. 교직원 자녀 우선 선발 등도 불법으로 간주돼 적발 시 지원금 삭감과 정원감축 등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구자원 LIG 그룹 회장의 장남인 구본상 LIG 넥스원 부회장이 사기성 기업어음 1900억 원 어치를 발행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오춘석 LIG 대표이사도 함께 구속됐습니다.
7.
이 대통령의 맏형 이상은 다스 회장이 건강상 이유로 오늘 예정된 특검 출석을 하루 연기했습니다. 특검팀은 6억원의 출처로 다스를 지목하고 회사에 대한 계좌추적을 검토 중입니다.
8.
10월의 마지막 날 초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3도까지 떨어졌고 내일은 1도까지 떨어진 뒤 주말까지 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