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영상 속 노인, 제 아버지”…‘1호선 패륜아’ 누리꾼 공분
2022-03-30 12:59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3월 30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효은 더불어민주당 전 부대변인, 이수희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황순욱 앵커]
조금 분노를 유발하는 소식 하나 준비해 봤습니다. 최근 SNS를 통해서 확산된 영상인데요. 이 영상 속의 상황은 지난 16일, 지하철 1호선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영상 보시죠. 이 폭언을 퍼붓는 이 남자, 주변 사람들에게 마구 시비를 걸고 다니다가 앉아있던 이 80대 어르신이 그러지 말라고 말렸답니다. 그랬더니 그 어르신께 저렇게 욕을 하면서 행패를 부렸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리에 앉아있던 이 80대 어르신의 아들이 우연히 이 영상을 온라인에서 보게 된 겁니다. 손이 부들부들 떨리고 정말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고 하는데, 저 보는 저도 지금 그렇거든요? 저 남성 어떻게 모욕죄 같은 걸로 어떻게 처벌을 할 수가 있나요?

[이수희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예. 뭐 당연히 진짜 피가 거꾸로 솟았을 것 같아요. 아드님이. 그런데 모욕죄의 경우에는 친고죄에요. 그러니까 피해자인 아버님께서 고소를 해야 됩니다. 그래야지 수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근데 아버님은 아마 처벌을 원치 않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그 아드님이 올린 글을 보니까 그래서 아버님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 한은 수사가 진행되지 않을 건데요. 아버님이 어떤 그 판단을 하실지 그거는 봐야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