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구청도 “성인 페스티벌 막겠다”…천하람 “男 본능 범죄시”
2024-04-17 19:31 사회

[앵커]
성 상품화를 부추기고 풍속을 해친다는 이유로 논란을 빚은 성인 페스티벌, 지자체들의 반대에 부딪혀왔죠. 

주최 측이 이번엔 개최 장소로 서울 압구정 일대를 택하자, 강남구청이 일대 업소에 페스티벌을 개최하면 행정처분 받을 수 있다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남성의 본능은 그 자체로 범죄시 된다"며 논쟁에 뛰어든 정치인도 나타났습니다. 

강태연 기자입니다.

[기자]
강남구청은 압구정 일대 300여 개 식품접객업소에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성인 페스티벌'을 개최할 경우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을 꼼꼼히 명시했습니다.

성인 페스티벌 주최 측은 압구정 카페골목에서 행사를 진행한다며 티켓 구매자에게만 장소를 공개한다고 밝혀 이처럼 불특정 업소에 모두 공문을 보낸 겁니다.

행사 장소 색출에 나선 강남구청은 지역상인회에 행사가 개최되지 않도록 협조도 요청했습니다.

[이응호 / 인근 상인]
"대한민국의 최고 핫한 거리 특히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이런 성인 행사를 한다는 자체가 굉장히 힘듭니다."

일본 성인 배우 등이 출연하는 성인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과 지자체의 반발로 경기 수원, 파주를 거쳐 서울로 넘어왔습니다.

성인 페스티벌은 서울 한강공원에 있는 이 선상주점에서 다시 열릴 예정이었지만 서울시가 불허 방침을 밝히면서 또 장소를 옮겼습니다.

결국 압구정 카페 골목까지 옮겨간 겁니다.

행사 주최 측은 채널A와의 통화에서 "지자체 등의 반발을 예상하고 있었다"며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주장했지만, 행사 자체를 원천봉쇄 당할 처지가 된 겁니다.

이런 가운데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은 SNS에 "여성들의 본능은 정당한 것으로 인정되는 반면, 남성들의 본능은 그 자체로 범죄시 된다"며 개최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성인 페스티벌 논란이 정치권으로까지 확산되는 모양새입니다.

채널A뉴스 강태연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철
영상편집: 김지향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