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BTS, 英 ‘토트넘 홈구장’ 12만석 매진…사상 최고 객석 점유율
2026-02-07 14:35 국제,문화
방탄소년단 라이브네이션 UK 1월의 신기록(RECORD-BREAKING JANUARY). 사진 = 뉴시스(라이브네이션 UK 제공)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을 꽉 채우며 또 한 번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 UK는 6일(현지시간)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아미(ARMY·팬덤명)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단일 공연 사상 최고 객석 점유율을 달성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7월 6~7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열고 이틀간 약 12만 명의 관객과 만납니다.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은 축구 국가대표 캡틴 손흥민(로스앤젤레스 FC)이 몸 담았던 토트넘 홋스퍼 FC 홈구장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9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 34개 도시 82회에 이르는 대규모 월드투어에 돌입합니다.
예매 창구가 열린 고양 공연 3회를 비롯해 북미·유럽 41회 모든 공연이 일찌감치 전석 매진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콘서트 전 3월20일 오후 1시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을 발매합니다.
또한 다음 날인 3월21일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ARIRANG)'을 개최하며, 해당 무대는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 국가/지역에 생중계됩니다.
윤승옥 기자 touch@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