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오늘부터 ‘이 대통령 재판 재개 촉구’ 릴레이 기자회견

2026-02-10 07:00   정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해 11월 충남에서 열린 민생회복 법치수호 국민대회에서 당직자들과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 촉구, 7800억 환수 촉구 피켓을 들고 있다. (출처 : 뉴스1)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를 촉구하는 릴레이 기자회견을 오늘(10일)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첫 주자는 당 조직부총장을 맡고 있는 초선 강명구 의원이 맡습니다.

국민의힘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강 의원은 오늘 오전 9시 20분 국회에서 이 대통령의 5개 재판 재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엽니다.

이는 더불어민주당이 이 대통령 공소 취소 촉구를 위한 전국 릴레이 기자회견을 이건태 의원 주도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맞대응 성격입니다. 민주당은 오는 14일 결의대회를 열고, 검찰 조작 기소 사건 관련 국정조사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강 의원은 동료 의원들에게 "국민의힘도 항소포기 비판이나 공소 취소 반대를 넘어서 전국 릴레이 기자회견이나 지역 결의대회, 서명운동도 하는 것을 제안한다"고 취지를 설명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대통령이 재판을 받다가 대통령 당선 후 중단된 사건은 대장동 사건, 위증교사 사건, 공직선거법 위반 파기환송, 대북송금 사건,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 총 5건입니다.


손인해 기자 son@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