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 올라
2026-06-22 13:03 경제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이 사상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앞질렀습니다.
지난 1999년 이후 약 25년여 만에 삼성전자는 시총 1위 왕좌를 내줬습니다.
오늘(22일) 오후 12시45분 현재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각각 2090조3560억 원, 2087조1215억 원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우선주(183조7430억원)를 포함하면 여전히 삼성전자 시가총액이 더 큽니다.
시가총액 순위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S스퀘어, 삼성전자(우) 순입니다.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 개장 후 시황과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가가 나오고 있다. <사진=뉴스1>
장기영 기자 kychang@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