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 “어젯밤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 신병 확보”

2026-06-24 11:42   정치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합동참모본부가 어젯밤(23일) 우리 군이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합참은 오늘(24일) 오전 언론공지를 통해 이 같이 알리며 "관련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서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북한군은 귀순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북한에서 귀순을 시도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로, 군인 귀순은 두 번째입니다.


장기영 기자 kychang@ichannela.com